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드 한글화

Victoria Velina 2.0.1 - 밸런스 에디션 (2017/3/03 수정)



고혹적인 커스텀 보이스가 매력인 흡혈귀를 사냥하는 흡혈귀, 빅토리아 벨리나를 동료로 삼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벨붕스러웠던 벨리나의 능력과 장비만 수정한 버전이며, 어느정도 전투모드 도입을 고려한 밸런싱입니다.


또한 안정성을 위해 OptimizerTextures로 부담되던 4K 바디 텍스쳐를 2K로 바꿨습니다.


한글화는 엘더 7 카페의 도라에몽킹님의 한글화 (http://cafe.naver.com/elderscrolls7/790717)를 덮어 씌우고 일부 대사를 교정했습니다.





DOWNLOAD 


원본 모드 주소 :

 

Velina Velaire - Custom Voiced Follower BETA 2.0.1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9974/?


Lustmord Vampire Armor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25852/? (벨리나의 갑옷 메쉬와 텍스쳐에 필요)


  엘더 7 카페, 구르는햄스터님의 벨리나 동료모드 설명글(필독) : http://cafe.naver.com/elderscrolls7/812752






설치법


1. 원본 모드는 필요없습니다만 원하는 화장으로 고치려면 원본의 Makeup Options이 필요합니다.


2. 벨리나의 갑옷이 표시되게 하려면 Lustmord Vampire Armor 모드에서 LustmordVampireArmor.BSA 파일이 필요합니다.


3. MO사용자는 BSA항목에서 LustmordVampireArmor.BSA를 사용체크해줍니다.


MO 사용자가 아닌 경우, BSA Browser를 써서 LustmordVampireArmor.BSA 압축을 풀어, 갑옷 메쉬와 텍스쳐 폴더를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4. Makeup Options에서 원하는 화장 옵션을 골라 덧씌웁니다. 저는 옵션 3을 쓰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로그 (2017/3/13)


1. 전투 발생시 모드로 추가된 던가드 대원과도 싸우지 않도록 수정 (도바킨이 일부러 치지 않는한)


2. 이제 벨리나는 세라나처럼 언데드용 치료 마법으로만 회복되며, 대언데드 주문에 피해를 입습니다.


3. 밸런스 최종 수정 (여전히 강하긴 하지만...)


4. 원본 모드의 찌꺼기 청소 




 

 



모드 도입후, 던가드 요새안에서 빅토리아 벨리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훈련장과 허스키 개우리가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동료 영입은 가능해도 볼키하 성 흡혈귀 NPC에게 적대적이라, 뱀파이어 진영 도바킨은 동료로 쓰기 힘들다고 합니다.

 


던가드에 자기 살림 차려놓고 있습니다. 고급 블랙브라이어 와인이 취향이신듯.

근데 하필 개우리 맞은 편이라니, 이스란 성격하고는...



녹터널 신상을 모셔둔 거 보니 녹터널 숭배자인가 보네요.



동료모드가 되기는 하는데, 좀 까탈스럽습니다. 

바로 영입하면 동료모드가 제대로 적용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벨리나 앞에서 세이브후 게임 종료, 다시 세이브 로드해서 영입하면 됩니다.

모드 추가 NPC가 말이 안 걸어지거나, 퀘스트를 안 주거나 할 때 쓰는 보편적인 대응법입니다.


전 IAFT 동료 모드를 사용했습니다만 지금은 EFF로 교체했습니다..

iAFT 기준으로는 대화문에 저 '당신은 누구죠?' 가 '같이 갑시다' 와 

같이 떠 있을 때, 제대로 동료모드가 적용되더군요.

EFF는 강제 동료화 마법을 써야 동료모드가 적용됩니다. AFT보다 EFF가 다루기 더 편한 거 같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세라나도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던 이스란이 
흡혈귀인 벨리나를 받아줄 거 같지 않습니다만... 유용한 사냥개로 쓰고 있다는 설정일까요.
하지만 벨리나가 예쁘니 사소한 건 넘어갑시다.



옵티마이저 텍스쳐를 쓰니 4K에서 2K 텍스쳐로 바뀌어도 육안으로는 뭐가 달라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솔직히 굳이 4K일 이유가 없는 조형인데 모더의 고집... 


원본 바디 텍스쳐로 돌리다가, 적들이 와글와글 거리자 CTD가 났습니다. 2K로 돌리니 안정적.

바디는 Sevenbased Body 입니다만, Cbbe 바디 쓰는 제 환경에도 바디 텍스쳐가 깨지는 부분없이 잘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글래머시더군요 (....)



까칠한 성격에 뱀파이어 사냥 외에는 귀차니스트...

원본과 다른 버전이라는 걸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눈동자를 푸른색으로 바꿨습니다.

만약 붉은 눈동자가 좋다면 원본 텍스쳐의 EYE 폴더에 있는 눈동자 텍스쳐를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벨리나 전용검인데, 검의 위력과 설정에 비해 원본 디자인이 너무 수수해서 수정했습니다.

사용된 소스는 Liliths Lacerator-Custom Rapier and greatsword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7090/?) 입니다. 


원본 이름은 무려 아크노바(...)라는 유치한 이름이라 바꿔버리고, 강화도 안 되는 무기라 강화도 되게 바꾸고.... 인챈트도 약간 수정하고...

제작자분이 벨리나 모드에 종종 프랑스어를 사용하기에 검 이름도 프랑스어로 해봤습니다. 


스트리지 체세어는 '뱀파이어 토벌자' 정도의 의미입니다.

강력한 검인데, 시스템상 모든 인챈트 효과가 벨리나가 쓸 때만 발동하게 되어있습니다.


원본에서 인벤토리에 있던 초특급 독재료 '자린 뿌리' 5개는 밸붕이라 삭제.


여담이지만, 벨리나는 블랙브라이어 고급포도주를 인벤토리에 넣어두면 어느새 마셔버렸는지 사라져있더군요. 



침대 옆쪽에 보면 벨리나의 개인사물로 보이는 탁자와 상자 두 개가 보입니다.



위쪽 상자는 가발 모음입니다. 장비시키면 벨리나의 헤어스타일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모더의 격한 애정이 느껴지네요....



아래쪽 상자는 달인급 자물쇠로 잠겨있는데, 열어보면 여분의 무기와 여분의 에로책이.........

이 무기는 플레이어나 다른 동료들이 써도 인챈트 효과가 발동되는 강력한 단검입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길.


어차피 벨리나는 마검사 타입 전투 AI를 가지고 있어서, 단검을 함께 들고 있어도 이도류로 싸우지 않습니다.  

검 이름인 '에스프릿 캡튀어'는 원래 이름인 '영혼 포획자'를 프랑스어로 바꾼 것 뿐입니다. 



탁자 아래 감춰진 금고에도 자린 뿌리 1개가 들어있습니다만... 

1개 정도야 뭐...

하지만 자린 뿌리는 황제 암살 이벤트외에 사용하면 버그를 야기한다는 소문도 있던데 괜찮을지...



릴리스 라세레이터 검의 디자인이 아주 잘 어울리는군요.

검날이 빛나는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투시 몸을 검은 오러로 휘감는 건 원본과 같지만, 전투 능력은 밸런싱 되었습니다.

원본 모드에서는 벨리나의 HP가 1000이 넘어가는 데다, 장비 마련 안 해줘도, 도바킨이 코 파며 가만 있어도, 

맷집으로 버티며 칼로 다 쳐죽이는 캐먼치킨이었습니다만.... 

여기서는 장비마련 안 해줘도 든든하게 잘 싸우지만 벨붕까진 아닌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원본처럼 레벨 제한은 없고, 이스란처럼 최소 15레벨, 1.10으로 플레이어에 맞춰 레벨링합니다. 

원거리에서는 왼손에는 화염탄과 소각(고레벨일시), 오른손에는 원거리 발사형 흡혈구로 공격합니다.

솔직히 뱀파이어 죽이는 뱀파이어라면서, 냉기 내성을 가진 흡혈귀에게 얼음 마법 쓰는 원본 벨리나가 좀 이상하지 않나요?

당연히 흡혈귀의 약점인 화염 마법을 써야죠.



근접전에서는 한손 검을 쓰고, 자기 버프와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는 클락형 주문인 전용 박쥐 망토 주문도 사용합니다.

또한 다른 흡혈귀처럼 시체를 조종하는 뱀파이어 전용 마법도 사용합니다.

주스킬은 한손 검, 경갑, 파괴마법, 소환마법, 은신입니다. 


원래 노드 종족 특성에 원본에 없던 뱀파이어 저항력이 추가되어 냉기와 독에는 100% 저항력을 갖추게 되었고, 

약간의 체력 재생 능력도 있습니다.

화염에 대한 약점은 넣을까하다 관뒀습니다. (어차피 세라나도 화염 추가 피해 약점은 없고..)


아래에 테스트할 때 촬영해둔 동영상을 참조해보세요.

동영상 녹화 편집이 처음이라 허접해요.. 중간에 반디컷 평가판 로고가 뜨는 건 양해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1. 제 전투모드 환경은 오디네이터 + TK닷지 + 얼티메이트 컴벳 + 적 숫자 증가 모드입니다. 

테스트에서 벨리나는 강화되지 않은 본인 장비만 가지고 싸우게 했습니다.


2. 동영상에서는 무쌍을 찍지만, 전투를 몇십번 시켜본 바로는 셋 이상의 고랩 마법사의 집중공격을 받거나, 

양손무기 든 산적 세네 명에게 둘러싸여 다굴 맞으면 연속 경직때문에 결국 쓰러질 때도 있었습니다.


3. 오른손 흡혈구는 뱀파이어 로드의 흡혈구와 비슷합니다. 화염구 정도의 위력에 광역 피해를 주고, 체력을 흡수해옵니다.

같은 동료모드로 관리되면 상관없는데, 이니고 같은 독립적인 커스컴 동료에게 맞으면 

어그로를 끌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화염구보다는 빈도가 덜 합니다. 

혹시 얻어맞은 동료가 빡쳐서 벨리나를 공격할 때는 RDO의 전투 중지 옵션이나 전투 중지 치트를 사용하세요.


4. 박쥐 망토 주문은 일시적인 이속증가, 체력회복 증가, 데미지 경감, 박쥐떼가 돌며 적에게 피흡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래 뱀파이어 로드 순간이동 이펙트로 더 멋지게 발동하게 만들었는데, 투명화 이펙트때문에 눈 텍스쳐가 깨져서 포기해야 했습니다. ㅠ_ㅠ



흡혈귀를 증오하는 흡혈귀라는 설정이죠. 실제로 흡혈귀와 싸울 때도 전용 대사가 있습니다.

아직 이니고 같은 동료 모드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왠만한 바닐라 동료보다는 대사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이에요.



이니고와 함께 데려가 드래곤과 싸워봤습니다.

제 환경에서는 드래곤이 모드 3개로 강화되어있어 나름 강력합니다. 



독 뿜기 용언이라도 쓰는 드래곤인가 본데, 밸런스판 벨리나는 독내성 100%라 효과가 별로 없음.



하지만 깨물기 깡뎀도 강해서 전설급으로 강화된 방어구 낀 이니고가 그로키.

저는 테스트해보려고 뒤에서 대강대강 쇠뇌만 쏘고 있었습니다... 


 

원본과 다르게 이제는 HP 1000이 넘는 먼치킨이 아니라서, 드래곤의 연이은 공격에 뻗었습니다.

하지만 따로 힐 안 해줘도, 나름 자기 재생능력이 있기 때문에 전투 복귀는 빠릅니다.



이니고와 잘 싸워줘서 드래곤을 물리쳤습니다. 



화이트런 브리즈 홈에 데려왔더니, 집이 더럽다고 타박하고는 책장 옆에서 독서를 시작했습니다. 

자기는 개우리 옆에 살면서...



또 집이나 지킬 붙박이를 데려왔냐는 듯이 쳐다보는 리디아와 테렉 (....)



간만에 집에 왔는데 불편해......



부딧치면 '조심해! 외치거나, 에로한 신음을 내며 놀라는 두 가지 반응 패턴이 있는데, 

한글화에는 이 대사가 '하아..!' 하고 전투대사처럼 번역되어 있었습니다.


한글화 해주신 분에게 죄송합니다만, 이건 고쳐야 합니다. 꼭 고쳐야 합니다. 그래서 고쳤습니다.


이게 벨리나의 최고 매력 포인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