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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3 Download


원본 주소 : Zim's Immersive Artifacts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81036/?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한글화는 지원하지만 개별 아이템 한글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모드로 추가되는 수호기사의 유니크 무기는 원래 바닐라에 없는 아이템이라, 

모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드를 삭제하거나 하면 사라집니다.

하지만 위의 탈로스 성소에서 다시 획득이 가능합니다.


엘리시프가 토리그왕의 뿔피리를 놓아달라는 퀘스트로 가게 되는 곳이며,

이미 바닐라의 수호기사 무기를 얻은 분도 여기서 해당 영지의 무기를 획득하시면 됩니다.






데이드릭 아티팩트와 몇가지 유니크 아이템, 수호기사가 되면 받는 무기의 성능과 효과를 변경하는 아이템 오버홀 모드입니다.


이런 모드는 그동안 여러 개 나왔습니다만... 이 모드는 모더가 신중히 밸런싱을 고려하고, 아티팩트의 활용도를 더 늘려주고, 가격까지 재책정한 

세심함이 유독 돋보이는 모드입니다.


모더가 여러 종류의 팩으로 구분하고, 아이템 개별 파일도 준비해뒀기 때문에 원하는 것만 골라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드 병합을 하실 줄 아신다면 원본 주소에서 원하는 아이템만 뽑아 자신만의 합본팩을 만들어 도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 한글화는 다섯 가지 ESP 파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해당 원본 모드를 설치하신 뒤, 거기 맞는 한글화 파일을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일부 팩은 드래곤본 DLC만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DLC가 설치되어있는 환경에서 도입하는 게 낫습니다.


ESP 파일이 없는 아이템 리텍과는 호환되지만, ESP 파일이 있는 리텍 모드나 동일한 아이템을 바꾸는 다른 모드와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자신이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싶은 모드를 더 아래로 배열하세요.


  • Ancient Pack : 우리엘의 활, 통곡의 단검, 갈두어의 아뮬렛, 네틀베인, 이스그래머의 방패, 마그누스의 지팡이, 우쓰라드를 변경합니다.

  • Daedric Pack : 데이드릭 아티팩트와 도둑 길드 마스터가 되면 얻는 설득의 아뮬렛을 변경합니다. 

  • Nightingale Pack : 나이팅게일 방어구와 무기를 변경합니다. 

  • Thane Pack : 각 영지의 수호기사가 되면 받는 무기를 유니크 무기로 변경합니다. 

  • Complete Pack : 위의 모드들을 모두 통합한 합본 팩입니다. 


이건 개인 수정한 부분이 없이 번역만 한 모드입니다. 전 이 모드의 번역자지, 제작자가 아니니 번역외의 질문은 원본 주소로 가서 하세요.  






일부 아이템을 테스트해봤습니다.


던브레이커는 데이드릭 검급의 피해를 주고 40점의 화염피해를 주는 등, 검 자체로서의 성능이 월등해졌습니다.



그리고 펑! 하고 언데드 베인 마법을 터뜨리는 능력은 사라지는 대신,

다가온 언데드들은 저절로 불태워버리는 능력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펑펑 터지는 호쾌한 맛을 좋아하시던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검 자체의 성능이 대폭 올라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밸런스를 맞춘 것 같습니다.

바닐라 던브레이커는 검성능은 그저 그렇지만, 순전히 언데드 베인 폭발 때문에 쓰는 무기였으니...



메리디아 퀘스트를 수행하다면 보면 나오는 던브레이커 전용 대장간에서

던브레이커를 대검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나이팅게일 세트의 성능 향상은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준 느낌입니다.

나이팅게일 방어구 세트도 기존의 도둑기술, 한손 무기, 환영 마법 강화외에도 냉기와 전격 마법, 경갑 강화도 추가되어 

성능이 향상, 강화도 더 강력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녹터널의 축복의 종류에 따라 특정 부위의 성능이 파워업하는 식으로 되어있는 것 같네요.



모든 나이팅게일 무기가 암습 2배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되면서,

더 이상 다크 브라더후드를 부러워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나이팅게일 검의 인챈트도 전격과 냉기 피해로 바뀌었고, 인챈트량도 올랐네요.



스펠브레이커는 심플. 방어막의 위력이 상급 방어막보다 강해졌습니다.

또한 드웨머 제련 기술 퍽이 있으면 더 큰 폭으로 강화할 수 있는듯,

반대로 해당 퍽이 없으면 강화도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꽤 오랫동안 두 마법사의 마법을 막고 있었는데, 방어막이 깨지지 않습니다.



볼렌드렁은 기존의 지구력 흡수에 더해 횡방향 강타를 가하면 10초간 적을 마비시킵니다.

피해량도 약간 상승해 최강의 전투망치 포지션을 굳히려는 것 같네요.



생귄의 장미는 한 번 소환한 드레모라가 영구히 머뭅니다.

그런 만큼 드레모라의 능력 자체는 좀 너프를 먹었네요.


이제는 도바킨과 동레벨로 레벨업하고 무기도 무조건 데이드릭 양손검이 아닌 

레벨에 따라 점점 강력한 여러가지 인챈트 무기를 들고 나오는 식이 되었습니다.



드레모라가 계속 따라오는 게 귀찮으면 말을 걸어서 드레모라의 소환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도바킨이 쪼랩일 때는 얘도 약하지만, 도바킨이 강해질 수록 똑같이 성장하면서 

최종적으로는 바닐라의 드레모라 지배자보다 더 강해지는 방식 같네요.



갈두어의 아뮬렛은 운명석처럼 스킬 숙련도를 빠르게 성장시켜주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결국 버리게 되는 기존 인챈트와 달리, 특정 스킬을 연마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될 거 같군요.



수호기사의 무기들은 유니크한 인챈트와 전용 이펙트를 가진 무기가 많습니다.

이건 화이트런 수호기사의 무기인데, 적을 때리면 10초 동안 포효 재충전 시간이 20% 빨라지는 고유 인챈트를 가졌습니다.



적을 때리면 하얀 기운을 빨아들이는 전용 이펙트가 나름 신선하네요.

보통 초반부에 얻게 되는만큼, 꽤 도움이 될 무기가 되겠군요.



하얄마치 수호기사의 도끼인 머쉬본 바이트 (1.3버전에서는 히라드펜으로 이름이 바뀜)

늪지대인 모탈 답게 독 공격을 하는 도끼입니다.



15점의 독 피해와 감속 효과가 있어서 일대다수전에 꽤 유용할듯.

저레벨 때는 한 대 툭 쳐도 적들이 엉금엉금 기게 되는군요.



페일의 수호기사 무기인, 아이스브레이커 입니다. 

냉기 저항을 가진 적에게 추가 피해를 추는 고유 인챈트를 가졌습니다.



스카이림은 얼음망령이라든가, 노드라든가, 심지어 동물들도 일부 냉기 저항을 가졌기 때문에

냉기 저항이 높을 수록 큰 피해를 주는 이 무기는 유용할 거 같네요.


양손 전투망치로 구분되지만, 지팡이라는 설정탓인지 공속이 빠릅니다.

하지만 왠지 거인한테는 인챈트 효과가 통하지 않더군요. 거인도 분명 냉기 저항이 있을 텐데...



윈터홀드 수호기사의 무기, 위트드링커.

매지카를 흡수하고, 흡수중에 15점의 추가 피해를 주는 무기입니다.

윈터홀드 영주답게 마법사 죽이는 데 유용한 무기군요.



아이러니하게도 마법사를 죽이는데도 좋지만, 마법사가 쓰기에도 좋은 검이라는 모순이 있네요.



통곡의 단검은 조루였던 인챈트량이 늘어나고 3초 동안 공포효과가 추가 됐습니다.

3초면 적이 멀리 달아나지도 않으니, 적을 각개격파하는데 좋습니다.

아르비트로 플레이하면 늘 다크 브라더후드를 쓸어버리기 때문에 이럴 때나 닥후셋을 입혀보네요. 



왼손에 든 검은 리프트 수호기사의 무기, '검은 속삭임' 입니다.

리프튼 답게 암살용 무기네요.



적을 죽이면 자동으로 투명화 주문이 걸리는 고유 인챈트가 걸려 있어서.

괜찮은 암살용 무기입니다.



이스트마치 수호기사의 무기, 퓨리어스 아이스피스트.  (1.3버전에서는 펠몰드로 이름이 바뀜)

'냉화' 라는 특수 화염 피해를 주는 무기입니다.



이 하얀 불길은 적의 지구력도 불태워버립니다.

불길 같은 냉기인지, 냉기 같은 불길인지...



'마녀 소추' 라는 하핑거 수호기사의 무기.

이것도 꽤 특이한 고유 인챈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려치면 진홍빛 전격으로 적을 지지고 불사릅니다.

25의 전격피해에 그 두 배의 매지카 피해를 가하는 둔기입니다.



지저의 파멸이라는 리치의 수호기사 무기.

다른 수호기사의 무기하고 달리, 15점 체력흡수라는 심심한 인챈트만 가지고 있습니다.


드웨머 자동기계에 특화된 공격이라도 있는 줄 알았더니, 

은제도끼날 때문에 뜬금없이 늑대인간과 흡혈귀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무기입니다.



마그누스의 지팡이는 명중시 체력 20 흡수 옵션으로 바뀌고, 

장비하고만 있어도 매지카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주위의 중립, 적대 NPC들에게서 

매지카를 자동 흡수하는 강력한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때 매지카가 흡수되더라도 중립 NPC들이 적대하진 않습니다.


가장 반가운 건 윈터홀드 대학 퀘스트에서 나오는 그 위스프 닮은 짜증나는 몬스터, 

magical anomalies (한글 번역명이 기억안남;;)를 일격에 없앨 수 있게 된 점입니다. 



메이룬스의 단검은 즉사 효과가 사라진 대신, 10점 지속 독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깎는 부식독을 가진 강력한 단검이 되었습니다.

방어력 깎는 효과는 엘더 4 오블리비언 때 지니고 있었던 효과군요.


낮은 확률이라 잘 터지지 않는 즉사 효과보다 이게 더 유용할 수도 있겠네요.

단검 자체의 피해도 드래곤제 단검과 같은 수준으로 상승. 



몰라그 발의 철퇴는 매지카와 지구력 '피해' 가 '흡수'로 바뀌어 옛 영광을 되찾았습니다.

그외에는 인챈트량이 늘고, 경직율이 조금 더 높아졌네요.



우리엘의 활은 태양 피해가 40점으로 늘어나고 언데드에게는 무조건 2배 피해를 가하는 등,

언데드 파멸 병기의 끝판왕이 되었습니다.

활 자체의 피해도 드래곤제 활 급이 되었지만, 상대적으로 연사속도는 감소했네요. 



껄끄러운 나미라의 반지는 차고만 있어도 15% 물리 공격 반사와 체력 강화를 부여하는 등 더 유용해졌습니다.

또한 식인 보너스 방식이나 효과도 바뀐 것 같은데 아직 시험해보지 않았네요.



우쓰라드는 엘프 종족에 대한 추가 피해만 있던 것과 달리, 

30점의 전격 피해가 추가되고, 체력이 낮은 엘프 종족은 아예 분해시켜버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카이포지에서 한손 도끼로 변경도 가능해졌군요.


이스그래머의 방패는 20% 마법 저항이 사라지는 대신, 체력 강화가 무려 100점으로 상승하고 

에보니 방패급 방어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모든 아이템을 리뷰할 수 없었지만

대체로 만족스러운 아이템 오버홀 모드입니다.


물론 일부 아이템 성능 변화는 호불호가 갈릴 부분도 있습니다만,   

기존 바닐라 스카이림의 아티팩트나 유니크 아이템의 성능에 질렸다면 

컴플리트 팩도 도입해볼만 하네요.


더 자세한 아이템 변경 내용은 원본 주소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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