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림 이야기

로어 아이템 팩 테스트 - 울프릭의 전투도끼


요즘 계속되고 있는 로어 아이템 팩 테스트입니다. 

보스전 아티펙트 테스트는 끝났고, 이건 그냥 마무리 단계에서 소소하게 추가해본 걸 테스트한 내용입니다. 




스톰클록의 지도자, 울프릭 스톰클록은 카리스마적인 인물이고, 전쟁영웅이라는 설정이지만, 

바닐라 스카이림에서는 검은 영주 옷에 강철제 전투도끼 하나만 달랑 들고 있어서 그리 위엄 있는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멋진 퀄을 자랑하는 스톰로드 아머 모드가 등장한 뒤부터는 울프릭에게 이 갑옷을 입혀주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스톰로드 아머 모드나, 이머시브 아머 모드를 도입하면 울프릭은 자동적으로 이 멋진 갑옷을 입고 나오죠. 



하지만 여전히 차고 있는 무기는 공포 효과 인챈트 된 강철 도끼... 그래서 뭔가 무기도 그럴싸 한 걸 달아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괜찮은 게 없나 찾아보다가, 회한의 도끼를 한손 도끼로 바꾼 모드를 발견. 

그 소스를 가져와 로어 아이템 팩에 포함시켜서 울프릭에게 장비시켰습니다.



그럭저럭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울프릭의 아웃핏 파일은 건드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머시브 아머, 스톰로드 아머 모드와 자연스럽게 호환됩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울프릭의 무기와 전투데이터를 수정하는 리벤지 오브 에너미 모드와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하는 김에 울프릭도 약간 강화시켰습니다. 

로어 아이템 팩의 다른 보스들과 달리, 울프릭은 본래의 미묘했던 전투 능력을 이스란이나 머서 수준으로 올려줬을 뿐입니다.


울프릭은 포효를 써서 강해보일 뿐, 데이터를 보면 사실은 역전의 전사라고 볼 수 없는 한심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저 도바킨보다 1.2배로 레벨링해서 적당히 때울 뿐이었죠.



로어 아이템 팩에서 강화된 울프릭은 쌍도끼와 포효를 쓰면서 공격해옵니다. 

단 한 개도 없던 전투 관련 퍽을 약간만 추가해주고, 컴뱃 스타일을 새로 만들어 준 뒤에

레벨 제한은 50에서 80까지로 늘렸습니다.

 

울프릭의 전투도끼는 트루 노드를 자처하는 울프릭 답게 인챈트가 되어있지 않습니다만 깡뎀은 꽤 좋습니다. 

내전에서 울프릭을 쓰러뜨리면 스톰로드 아머와 함께 울프릭의 전투도끼도 좋은 전리품이 되겠죠. 


 

우리 울프릭이 이제 좀 역전의 전사 같아요.

울프릭은 원래 2개의 포효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침없는 힘과 무장해제. 

하지만 30레벨 넘는 상대에게는 무장해제 포효가 안 통하니까 안 쓰고, 

내전 퀘스트를 30레벨 이하에서 하는 경우는 별로 없으니, 많은 사람들이 거침없는 힘 포효만 쓰는 줄 압니다. 



울컥 



이제 띄워줄 만큼 띄워줬다.



그럭저럭 전쟁 영웅과 상대하는 느낌의 난이도입니다. 

내전 퀘스트 막바지에서는 적당한 손맛과 추가된 전리품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툴리우스 장군은 지장 타입이라 딱히 강화시킬 필요는 없겠죠.


 

요즘은 많이 까이는 편이지만, 분명 카리스마 있는 인물에 멋진 연설을 할 줄 아는 남자라고 생각합니다.

스카이림을 처음 했을 때는 저 연설에 꽤 마음이 동했어요.


결점도 꽤 있는 사람이고, 신화적인 영웅은 못 되더라도 인간적인 영웅 반열에는 들어갈 인물이라고 봅니다.  



2.0버전에서 Royal Armory 모드가 통합됨에 따라

울프릭은 울프릭의 전투도끼와 윈드헬름 영주의 도끼 릭바드 이도류로 싸웁니다.

또한 그는 지도자의 운명석의 축복을 받았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도 상승했습니다.


릭바드는 강력한 냉기 피해외에도, 엘프 종족과 우세하게 싸우는 퍽을 사용자에게 주기 때문에

엘프 도바킨들은 더 조심해야 합니다.